Ethics
Creative Value & Continuous Challenge

크로넥스㈜ 윤리강령

크로넥스 주식회사는 ‘인간생명의 존엄성 존중과 바이오 기술의 화합’의 기본이념을 바탕으로 “진정한 유비쿼터스 시대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차세대 바이오의료기기 및 비임상CRO 전문기업’으로 성장과 발전을 하며 모든 이해 관계자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는 기업이 되도록 한다.

이에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서 윤리 강령을 제정하고 이를 기업활동의 모든 부분에서 지키고 따라야 할 규범으로 삼는다.

윤리헌장

  • 우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소중히 여기고, 고객의 가치와 신뢰를 얻기 위해 비즈니스 활동에서 공정한 기준에 따라 행동하며 이러한 기준에서 벗어나는 어떠한 결과도 수용하지 않음을 선언한다.
  • 우리가 지키는 높은 윤리수준은 명문화된 규정보다 임직원 각자의 자발적 참여로 구축 되는 건전한 기업문화로 자연스럽게 달성되며 아름다운 전통으로 계승한다.
  • 하나, 우리는 높은 윤리의식과 밝고 고운 심성을 바탕으로 정직하고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한다.
  • 하나, 우리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소중한 가치를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한다.
  • 하나, 우리는 효율적인 경영으로 이익을 실현함으로써 주주가치를 존중한다.
  • 하나, 협력사와의 거래는 호혜의 원칙에 따라 상호발전 할 수 있도록 힘쓰며 투명하고 공정하게 한다.
  • 하나, 우리는 국가와 지역사회의 각종 법규를 준수하며 자발적인 사회봉사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다.
  • 하나, 우리는 프로페셔널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끊임없는 자기계발 노력으로 최고의 전문가가 된다.
  • 하나, 우리는 명예와 품위를 지키며 일체의 부정행위를 하지 않으며 업무수행 시 회사이익을 우선한다.

윤리강령 제정 : 2014년 12월 01일

제 1장 기본책무
  • 1.1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창출
  • 세계 최고의 전문가집단 기업을 목표로 품질 위주경영을 통해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한다.
  • 품질은 결코 타협하거나 양보할 대상이 아닌 우리의 최고 가치로 삼는다.
  • 가장 좋게, 싸게, 빠르게,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.
  • 부단한 혁신과 연구개발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함으로서 인류사회의 발전을 선도한다.
  • 1.2 고객중시
  • "고객이 있으므로 크로넥스가 존재한다"는 신념으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한다.
  • 모든 의사결정에서 고객만족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다.
  •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적기에 제공한다.
  • 고객의 트랜드(Trend)를 먼저 파악하여 한발 앞서 대응한다.
  • 1.3 삶의 질 향상 선도
  • 개인의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하고 정신적·물질적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한다.
  • 모든 사람의 개성과 인격을 존중한다.
  • 인종, 국적, 성, 학력, 종교, 출신지역 등을 이유로 한 어떠한 차별도 하지 않는다.
  • 자신과 가족, 나아가 인류공동체의 정신적·물질적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.
제 2장 주주존중
  • 2.1 주주이익의 보호
  • 건실한 경영활동을 통해 안정적인 이익을 실현함으로써 주주의 투자수익을 보호한다.
  • 지속적인 원가절감과 생산성 향상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하여 투자수익을 보장한다.
  • 주주의 알 권리와 정당한 요구, 제안, 공식적 결정을 존중한다.
  • 직무상 취득한 내부 또는 타 기업의 정보를 이용하여 주식의 매매 등 유가증권에 관한 거래를 하지 않는다.
  • 2.2 경영정보의 공개
  • 주주와의 상호 신뢰관계 구축을 위해 경영정보를 성실히 공개한다.
  • 주주는 물론 기업의 이해 관계자에게 경영내용, 사업활동 상황 등 기업정보를 관계 법령에 따라 적극적으로 공개한다.
  • 경영정보는 적절한 시기와 방법을 선택하여 성실하게 공개한다.
제 3장 고객존중
  • 3.1 고객존중
  • 항상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에게 감사하며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한다.
  • 모든 고객에게 공정하고 평등하게 대한다.
  • 영업활동에 있어서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, 성능, 사양에 대해 사실에 반하거나 고객이 오해할 소지가 있는 표시·표현을 하지 않는다.
  •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하여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.
  • 3.2 고객응대
  • 진솔하고 친절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고객을 응대한다.
  • 고객의 불만과 제안을 겸허하게 수용한다.
  • 고객의 요구에는 신속·정확하게 대응한다.
  •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.
  • 3.3 고객보호
  • 고객의 안전과 이익, 정보를 보호한다.
  • 결함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품질을 우선적으로 확보한다.
  • 고객의 안전과 관련하여 사용상 주의해야 할 내용을 고객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성실히 알린다.
  • 고객의 물적·지적재산, 정보, 명예를 소중하게 보호한다.
제 4 장 사회와의 공존
  • 4.1 고객존중
  • 기업시민으로서 사회가 요구하는 역할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며, 지역사회와의 조화와 협력, 공동발전을 추구한다.
  • 영속적인 기업활동을 통해 고용을 창출하고 성실한 조세납부로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.
  • 사회공헌 활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사회봉사, 재난구호, 사회계몽 활동에 적극 참여한다.
  • 인류사회를 풍요롭게 하기 위한 기관 및 단체와의 커뮤니티 및 네트웍을 구축 하고 관계를 발전시켜 나간다.
  • 4.2 협력사와의 상호신뢰
  • 협력사와는 공존공영의 원칙아래 상호 대등한 지위에서 공정하고 성실한 자세로 거래에 임한다.
  • 협력사 선정 시에는 최상의 경영 파트너를 선택하기 위해 관련 요소를 공정하고 공평하게 고려한다.
  •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어떠한 형태의 부당한 강요행위나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는다.
  •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가능한 모든 지원을 통해 공동발전을 추구한다.
  • 4.3 법규준수와 공정한 경쟁
  • 사업 및 영업활동 時 모든 국가와 지역사회의 각종 법규를 준수하며, 문화나 관습 등 사회적 가치관을 존중한다.
  • 모든 법규와 규범, 기초질서를 충실히 준수하며, 문화와 관습을 존중한다.
  • 시장경쟁 질서를 존중하며 상도의를 벗어난 부정한 방법으로 이익을 취하지 않는다.
  • 경쟁사를 존중하고 정당한 방법과 실력으로 자유롭고 공정하게 경쟁한다.
제 5 장 프로페셔널리즘 달성
  • 5.1 명예와 품의
  • 크로넥스人은 인간미, 도덕성, 예의범절, 에티켓을 생활화하여 명예와 품의를 지킨다.
  • 더불어 사는 삶을 중시하고 밝고 고운 심성을 바탕으로 인간미, 도덕성, 예의범절, 에티켓을 생활화하여 자신의 명예와 품위를 지킨다.
  • 사회로부터 지탄받을 수 있는 비윤리적, 불법적 행위를 하지 않는다.
  • 가정이 바로 사회생활의 근원임을 인식하고 사치, 낭비, 허례허식, 도박, 과음을 지양하고 폭력을 행사하지 않는다.
  • 5.2 자율과 창의, 도전중시
  • 개인의 자율과 창의, 도전정신을 존중한다.
  • 자신의 직무와 역할을 인식하고 기본에 입각하여 자율적으로 판단하고 행동하며 그 결과에 대해서는 책임을 진다.
  • 보다 나은 가치창출을 위해 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로 상하간 소신 있게 의견을 개진하며 경청한다.
  • 창의적 아이디어와 제안을 존중하며,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여 변화, 창조의 선봉이 된다.
  • 5.3 자기계발과 부하육성
  •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 적응하고 세계수준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자기계발에 노력 한다.
  • 개인은 프로페셔널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끊임없는 자기계발 노력으로 최고의 전문가가 된다.
  • 관리자는 부서원들의 끼와 재능을 발굴하여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로 키워 낸다.
  • 동료간에는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여 과제를 해결해 나아감으로써 서로 발전할 수 있도록 힘써야 한다.
제 6 장 임직원의 기본윤리
  • 6.1 공사 구분
  • 공사를 명확히 구분하며, 자신의 직위를 이용하여 사리를 도모하지 않는다.
  • 사사로운 감정과 이해관계를 배제하여 公平無私하게 업무에 임해야 한다.
  • 업무수행 시에는 항상 회사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.
  • 이해관계자로부터 직·간접적 금품, 특혜, 편의, 향응의 수수 등 일체의 부정행위를 하지 않는다.
  • 6.2 정보보호
  • 직무수행 중에 인지한 회사의 정보는 지식자산으로 기록·관리하고 보안을 유지한다.
  • 고객의 정보와 자산의 반출입은 업무 목적으로만 가능하며, 고객의 반출입 절차를 준수한다.
  • 직무수행 중 취득한 정보는 재직 중이나 퇴직 후에도 사전허가나 승인 없이 절대로 유출하지 않는다.
  • 업무 활동상의 각종 정보는 사실에 근거하여 정확·명확하게 기록하여 보고하고, 회사의 지식 자산으로 관리한다.
  • 6.3 수행업무와 관련된 개인적 이익
  • 업무 수행 중에 개인적 이익을 위하여 부정한 행위를 하지 않는다.
  •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나 거래기업의 발기인으로 참여하거나 지분을 직·간접 적으로 취득하지 않는다.
  • 회사와 이해관계가 있는 거래업체나 단체에 투자하거나, 금전적 거래관계를 하지 않는다.
  • 가족 구성원 중 모다정보통신과 사업을 하는 경우 이를 부서장에게 보고하며, 사업 결정에 참여하지 않는다.
  • 6.4 회사자산의 사용
  • 회사 자산을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.
  • 회사의 자산은 내 물건처럼 아껴 쓰며 분실, 오용, 도난을 초래하지 않도록 한다.
  • 불법 소프트웨어를 복제, 설치, 사용, 전송, 저장하는 행위를 금하며 개인적으로 구입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는다.
  • 회사의 정보, 자료, 기기, 시설을 외부의 일이나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.
  • 6.5 겸업 및 부업행위 금지
  • 이중취업 및 업무에 지장을 주는 활동을 하지 않는다.
  • 부업활동(아르바이트 포함)이나 이중취업, 별도의 회사를 설립하여 운영하지 않는다.
  • 업무상 습득한 지적재산, 업무지식을 타업체에 제공하거나 자격증 등을 임의로 다른 업체에 대여하지 않는다.
  •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별도의 보수를 받고 유지보수,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판매하지 않는다.
  • 6.6 건전한 근무환경
  • 상하, 동료간 원활한 의사소통, 상호신뢰, 존중을 바탕으로 신바람 나는 일터 가꾸기에 힘쓴다.
  • 성적 희롱이나 장애자에 대한 모독 등 사회적, 문화적 편견을 담은 언사나 행동을 하지 않는다.
  • 상호 존중하며 약속을 지키고 거짓말, 변명, 뒷다리 잡기 등의 행위를 하지 않는다.
  • 직원 상호간에 금전거래를 하지 않으며 상사에게 선물을 제공하지 않는다.
  • 6.7 지적재산권 존중
  • 영업비밀을 포함한 지적재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타인의 권리를 존중함과동시에 스스로의 권리를 지키고 보호한다.
  • 회사의 지적재산권의 확보·유지에 노력하며 제3자에게 회사의 지적재산권을 제공할 때에는 회사의 사전허가나 승인을 득한 후 조치한다.
  • 경쟁사나 고객사에 관한 정보는 합법적이고 정당한 방법으로 수집한다.
  •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존중하며, 고의로 이를 침해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등 회사에 위해를 주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.
  • 6.8 환경 및 안전
  • 환경 친화적 사업을 지향하며, 안전 수칙을 준수한다.
  • 우리는 건전한 정보화 문화를 선도하며 정보보호 대책 수립에 노력한다.
  • 환경 친화적 사업운영을 지향하며, 환경관련 법령을 준수한다.
  • 안전에 관련된 법령 및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다.
제 7 장 윤리강령 준수의무
  • 모든 임직원은 윤리강령을 준수해야 하며, 임원과 관리자는 소속 직원이 윤리강령을 준수 할 수 있도록 관리할 책임이 있다.
  • 윤리강령 위반행위 발생시 철저한 원인 규명과 교육을 통해 재발을 방지한다.
  • 모든 임직원은 윤리강령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하며, 이를 위반할 경우 징계조치를 받는 등 해당 행위에 책임을 진다.
  • 윤리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강요 받거나 인지한 경우에는 부서장 또는 인사팀에 알리고 의문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사전에 부서장과 협의한다.
부칙
  • 제 1조 [시행일]
  • 이 규정은 2015 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.
  • 이 규정은 2021년 8월 31일부터 시행한다.